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수강신청

SAP 온라인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학습하세요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S/4HANA MM 아카데미
S/4HANA MM 아카데미 과정정보
수강기간 60일
강의구성 131차시
수강료 2,739,000원

[교육 개요]


본 과정에서는 SAP S/4HANA의 Material Management, 즉 구매관리, 재고관리, 세금계산서 처리에 대해 중점적으로 학습합니다. 자재를 구매할 때 어떠한 공급업체로부터 언제, 얼만큼, 어떠한 가격조건으로 구매 할 지를 다루는 자재관리와 구매한 자재가 창고에 입고되는 순간부터 필요처로 출고되는 순간까지의 일련 과정을 다루는 구매관리를 학습합니다. Procurement 솔루션 컨설턴트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관련 Configuration을 학습함으로써 기본 기능 및 주요 기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 수강료는 VAT 포함가 입니다.

※본 과정 교재는 Global 교재가 제공됩니다. 교재 언어는 English(영어) 입니다.

※본 과정 강의는 한국 강사 겸 컨설턴트가 진행합니다. 진행 언어는 Korean(한국어) 입니다.

※본 과정은 대부분의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PC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WINDOWS, MAC, LINUX 등 다양한 OS를 지원합니다.

 

[교육 시간]


• 총 39시간 22분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의 '권장 수강 일정' 참고)


[교육 목표]


• SAP S/4HANA 기초 이해

• SAP S/4HANA 에서의 외부조달 기본 기능 이해

• Consumption-based planning 필수 설정 수행

 

• 조달 최적화 기술 활용

• 송장 프로세스 수행 및 차이(discrepancies) 관리

• SAP S/4HANA에서의 자재 이동 입력 및 특별 기능 세팅 수행

 

• 재고관리 수행

• 자재관리의 커스터마이징 세팅 수행

• 평가 및 계정 결정 구성(Configuration)

• 문서 유형 구성(Configure)


[교육 대상]


• SAP Material Management 컨설턴트가 되려고 준비하는 사람

• SAP Material Management의 주요 기능을 학습하고자하는 사람

• 프로젝트 팀원


[교육 수료 기준]


수강 기간 내 전체 강의의 80% 이상 수강 완료


[자격증]


과정 수료 후 아래 인증시험에 응시할 신청 자격이 부여됩니다.
• 인증시험 코드: C_TS452_*

• 인증시험 명: SAP Certified Application Associate - SAP S/4HANA Sourcing and Procurement

• 인증시험 신청: https://saptraining.co.kr/Certify/Apply.asp

• 인증시험 문의: SAP인증시험센터 (02-2194-2490 | certification.korea@sap.com) 

 

*SAP 인증시험 신청을 위해 수료증을 발급 받으실 경우 인증시험 신청 시점은 수강 기간이 종료된 익일부터 인정됩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강사 인트로
2차시 Identifying the SAP Fiori User Experience
3차시 Working with the SAP GUI
4차시 Delineating Procurement Processes
5차시 Identifying the Organizational Units in Procurement
6차시 Creating a Purchase Order
7차시 Posting a Goods Receipt
8차시 Entering an Invoice
9차시 Maintaining Business Partner Master Data
10차시 Maintaining Material Master Data
11차시 Maintaining Purchasing Info Record
12차시 Analyzing Material Valuation
13차시 Comparing Procurement Processes for Stock and Consumption
14차시 Creating a Purchase Requisition
15차시 Creating a Purchase Order with Reference to a Purchase Requisition
16차시 Entering Valuated and Non-Valuated Goods Receipts
17차시 Maintaining a Purchasing Contract
18차시 Creating a Purchase Requisition with Source Determination
19차시 Using Advanced Transactions for Purchase Order Creation
20차시 Using the Advanced Transaction for Goods Receipt
21차시 Using the Advanced Transaction for Invoice Verification
22차시 Defining Organizational Units in Materials Management
23차시 Defining and Assigning Plants
24차시 Describing the Material Requirements Planning (MRP) Process
25차시 Defining MRP Procedures
26차시 Maintaining the Material Master
27차시 Setting Up Reorder Point Planning
28차시 Describing the Planning Run
29차시 Executing a Planning Run
30차시 Converting Planning Results
31차시 Evaluating the Planning Results
32차시 Calculating Lot Sizes
33차시 Extending Material Master Records
34차시 Creating Business Partners
35차시 Using Partner Functions in Purchasing
36차시 Creating Purchasing Info Records
37차시 Creating Special Info Records
38차시 Using Special Functions in Info Records
39차시 Creating Central Contracts
40차시 Creating Contracts for Material Groups
41차시 Creating Scheduling Agreements Without Release Documentation
42차시 Creating Scheduling Agreements with Release Documentation
43차시 Controlling Source Determination with Source Lists
44차시 Maintaining Source Lists
45차시 Controlling Source Determination with Quota Arrangements
46차시 Executing the Planning Run with Quota Arrangements
47차시 Identifying Additional Aspects of Source Determination
48차시 Blocking Sources of Supply
49차시 Processing Unassigned Purchase Requisitions
50차시 Processing Assigned Purchase Requisitions
51차시 Monitoring Purchase Orders
52차시 Analyzing Special Aspects in Customizing
53차시 Defining Function Authorizations for Buyers
54차시 Releasing Purchasing Documents
55차시 Converting Released Purchase Requisitions
56차시 Configuring Release Procedures in Customizing
57차시 Creating Release Procedures
58차시 Setting Up Flexible Workflows in Purchasing
59차시 Performing a Self-Service Process
60차시 Confirming a Goods Receipt
61차시 Creating Invoices Using Invoicing Plans
62차시 Creating Blanket Purchase Orders
63차시 Using Analytical Apps
64차시 Using the Procurement Overview App
65차시 Creating Document Types in Purchasing
66차시 Adjusting the Screen Layout of Purchasing Documents
67차시 Creating Account Assignment Categories
68차시 Controlling the Output of Messages in Purchasing
69차시 Using Condition Technique for Message Determination
70차시 Explaining SAP HANA-based Output Management
71차시 Defining Inventory Management and Physical Inventory
72차시 Moving Goods with the MIGO Transaction
73차시 Posting a Goods Receipt Without Reference
74차시 Posting a Goods Receipt with Reference
75차시 Posting a GR with Automatic Generation of a PO
76차시 Posting Cancellations, Return Deliveries, and Returns
77차시 Applying Order Price Unit in Inventory Management
78차시 Applying Tolerances and the Delivery Completed Indicator
79차시 Setting Up Date Checks to Goods Receipt for Purchase Order
80차시 Performing Transfer Postings
81차시 Performing Stock Transfers Between Storage Locations
82차시 Performing Stock Transfers Between Plants
83차시 Creating Manual Reservations
84차시 Evaluating Reservations
85차시 Posting Unplanned GIs
86차시 Posting a GI with Reference
87차시 Configuring Stock Determination
88차시 Performing the Process of Subcontracting
89차시 Performing Vendor Consignment
90차시 Conducting Physical Inventory
91차시 Simplifying Physical Inventory
92차시 Applying Stock Lists and Document Lists
93차시 Applying Periodic Processing
94차시 Using Analytical Apps for Inventory Management
95차시 Implementing Settings for Documents
96차시 Setting Up Movement Types
97차시 Applying Other Customizing Settings
98차시 Defining Settings for Business Partners
99차시 Working with Logistics Invoice Verification
100차시 Using Different Types of Invoice Verification
101차시 Parking of Documents
102차시 Explaining the Attributes of Prepayment
103차시 Applying Taxes
104차시 Applying Cash Discounts
105차시 Entering Invoices in Foreign Currencies
106차시 Creating Invoices for Purchase Orders with Account Assignment
107차시 Entering Invoices with Variances
108차시 Use Further Blocking Reasons
109차시 Reducing Invoices
110차시 Handling of Variances Without Reference to an Item
111차시 Releasing Blocked Invoices
112차시 Entering Subsequent Debits/Credits
113차시 Entering Delivery Costs
114차시 Entering Unplanned Delivery Costs
115차시 Entering Invoices Without Reference to a Purchase Order
116차시 Handling Credit Memos and Reversals
117차시 Performing Evaluated Receipt Settlement
118차시 Performing GR/IR Account Maintenance
119차시 Setting Up Material Master Records
120차시 Creating Material Types
121차시 Setting Up Field Selection for Material Master Records
122차시 Defining Field References for Material Master Records
123차시 Describing Automatic Account Determination
124차시 Determining the Relevance of Company Codes and Valuation Areas
125차시 Creating Valuation Classes and Account Category References
126차시 Setting Up Account Determination for Specific Transactions
127차시 Subdividing a Transaction with the Account Grouping
128차시 Adjusting Account Determination for Special Cases
129차시 Posting Goods Movements for Material Types UNBW and NLAG
130차시 Configuring Split Valuation
131차시 Processing the Case Study – Proced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