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교육 개요]
본 과정에서는 SAP S/4HANA의 Material Management, 즉 구매관리, 재고관리, 세금계산서 처리에 대해 중점적으로 학습합니다. 자재를 구매할 때 어떠한 공급업체로부터 언제, 얼만큼, 어떠한 가격조건으로 구매 할 지를 다루는 자재관리와 구매한 자재가 창고에 입고되는 순간부터 필요처로 출고되는 순간까지의 일련 과정을 다루는 구매관리를 학습합니다. Procurement 솔루션 컨설턴트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관련 Configuration을 학습함으로써 기본 기능 및 주요 기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 수강료는 VAT 포함가 입니다.
※본 과정 교재는 Global 교재가 제공됩니다. 교재 언어는 English(영어) 입니다.
※본 과정 강의는 한국 강사 겸 컨설턴트가 진행합니다. 진행 언어는 Korean(한국어) 입니다.
※본 과정은 대부분의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PC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WINDOWS, MAC, LINUX 등 다양한 OS를 지원합니다.
[교육 시간]
• 총 39시간 22분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의 '권장 수강 일정' 참고)
[교육 목표]
• SAP S/4HANA 기초 이해
• SAP S/4HANA 에서의 외부조달 기본 기능 이해
• Consumption-based planning 필수 설정 수행
• 조달 최적화 기술 활용
• 송장 프로세스 수행 및 차이(discrepancies) 관리
• SAP S/4HANA에서의 자재 이동 입력 및 특별 기능 세팅 수행
• 재고관리 수행
• 자재관리의 커스터마이징 세팅 수행
• 평가 및 계정 결정 구성(Configuration)
• 문서 유형 구성(Configure)
[교육 대상]
• SAP Material Management 컨설턴트가 되려고 준비하는 사람
• SAP Material Management의 주요 기능을 학습하고자하는 사람
• 프로젝트 팀원
[교육 수료 기준]
수강 기간 내 전체 강의의 80% 이상 수강 완료
[자격증]
과정 수료 후 아래 인증시험에 응시할 신청 자격이 부여됩니다.
• 인증시험 코드: C_TS452_*
• 인증시험 명: SAP Certified Application Associate - SAP S/4HANA Sourcing and Procurement
• 인증시험 신청: https://saptraining.co.kr/Certify/Apply.asp
• 인증시험 문의: SAP인증시험센터 (02-2194-2490 | certification.korea@sap.com)
*SAP 인증시험 신청을 위해 수료증을 발급 받으실 경우 인증시험 신청 시점은 수강 기간이 종료된 익일부터 인정됩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강사 인트로 |
2차시 | Identifying the SAP Fiori User Experience |
3차시 | Working with the SAP GUI |
4차시 | Delineating Procurement Processes |
5차시 | Identifying the Organizational Units in Procurement |
6차시 | Creating a Purchase Order |
7차시 | Posting a Goods Receipt |
8차시 | Entering an Invoice |
9차시 | Maintaining Business Partner Master Data |
10차시 | Maintaining Material Master Data |
11차시 | Maintaining Purchasing Info Record |
12차시 | Analyzing Material Valuation |
13차시 | Comparing Procurement Processes for Stock and Consumption |
14차시 | Creating a Purchase Requisition |
15차시 | Creating a Purchase Order with Reference to a Purchase Requisition |
16차시 | Entering Valuated and Non-Valuated Goods Receipts |
17차시 | Maintaining a Purchasing Contract |
18차시 | Creating a Purchase Requisition with Source Determination |
19차시 | Using Advanced Transactions for Purchase Order Creation |
20차시 | Using the Advanced Transaction for Goods Receipt |
21차시 | Using the Advanced Transaction for Invoice Verification |
22차시 | Defining Organizational Units in Materials Management |
23차시 | Defining and Assigning Plants |
24차시 | Describing the Material Requirements Planning (MRP) Process |
25차시 | Defining MRP Procedures |
26차시 | Maintaining the Material Master |
27차시 | Setting Up Reorder Point Planning |
28차시 | Describing the Planning Run |
29차시 | Executing a Planning Run |
30차시 | Converting Planning Results |
31차시 | Evaluating the Planning Results |
32차시 | Calculating Lot Sizes |
33차시 | Extending Material Master Records |
34차시 | Creating Business Partners |
35차시 | Using Partner Functions in Purchasing |
36차시 | Creating Purchasing Info Records |
37차시 | Creating Special Info Records |
38차시 | Using Special Functions in Info Records |
39차시 | Creating Central Contracts |
40차시 | Creating Contracts for Material Groups |
41차시 | Creating Scheduling Agreements Without Release Documentation |
42차시 | Creating Scheduling Agreements with Release Documentation |
43차시 | Controlling Source Determination with Source Lists |
44차시 | Maintaining Source Lists |
45차시 | Controlling Source Determination with Quota Arrangements |
46차시 | Executing the Planning Run with Quota Arrangements |
47차시 | Identifying Additional Aspects of Source Determination |
48차시 | Blocking Sources of Supply |
49차시 | Processing Unassigned Purchase Requisitions |
50차시 | Processing Assigned Purchase Requisitions |
51차시 | Monitoring Purchase Orders |
52차시 | Analyzing Special Aspects in Customizing |
53차시 | Defining Function Authorizations for Buyers |
54차시 | Releasing Purchasing Documents |
55차시 | Converting Released Purchase Requisitions |
56차시 | Configuring Release Procedures in Customizing |
57차시 | Creating Release Procedures |
58차시 | Setting Up Flexible Workflows in Purchasing |
59차시 | Performing a Self-Service Process |
60차시 | Confirming a Goods Receipt |
61차시 | Creating Invoices Using Invoicing Plans |
62차시 | Creating Blanket Purchase Orders |
63차시 | Using Analytical Apps |
64차시 | Using the Procurement Overview App |
65차시 | Creating Document Types in Purchasing |
66차시 | Adjusting the Screen Layout of Purchasing Documents |
67차시 | Creating Account Assignment Categories |
68차시 | Controlling the Output of Messages in Purchasing |
69차시 | Using Condition Technique for Message Determination |
70차시 | Explaining SAP HANA-based Output Management |
71차시 | Defining Inventory Management and Physical Inventory |
72차시 | Moving Goods with the MIGO Transaction |
73차시 | Posting a Goods Receipt Without Reference |
74차시 | Posting a Goods Receipt with Reference |
75차시 | Posting a GR with Automatic Generation of a PO |
76차시 | Posting Cancellations, Return Deliveries, and Returns |
77차시 | Applying Order Price Unit in Inventory Management |
78차시 | Applying Tolerances and the Delivery Completed Indicator |
79차시 | Setting Up Date Checks to Goods Receipt for Purchase Order |
80차시 | Performing Transfer Postings |
81차시 | Performing Stock Transfers Between Storage Locations |
82차시 | Performing Stock Transfers Between Plants |
83차시 | Creating Manual Reservations |
84차시 | Evaluating Reservations |
85차시 | Posting Unplanned GIs |
86차시 | Posting a GI with Reference |
87차시 | Configuring Stock Determination |
88차시 | Performing the Process of Subcontracting |
89차시 | Performing Vendor Consignment |
90차시 | Conducting Physical Inventory |
91차시 | Simplifying Physical Inventory |
92차시 | Applying Stock Lists and Document Lists |
93차시 | Applying Periodic Processing |
94차시 | Using Analytical Apps for Inventory Management |
95차시 | Implementing Settings for Documents |
96차시 | Setting Up Movement Types |
97차시 | Applying Other Customizing Settings |
98차시 | Defining Settings for Business Partners |
99차시 | Working with Logistics Invoice Verification |
100차시 | Using Different Types of Invoice Verification |
101차시 | Parking of Documents |
102차시 | Explaining the Attributes of Prepayment |
103차시 | Applying Taxes |
104차시 | Applying Cash Discounts |
105차시 | Entering Invoices in Foreign Currencies |
106차시 | Creating Invoices for Purchase Orders with Account Assignment |
107차시 | Entering Invoices with Variances |
108차시 | Use Further Blocking Reasons |
109차시 | Reducing Invoices |
110차시 | Handling of Variances Without Reference to an Item |
111차시 | Releasing Blocked Invoices |
112차시 | Entering Subsequent Debits/Credits |
113차시 | Entering Delivery Costs |
114차시 | Entering Unplanned Delivery Costs |
115차시 | Entering Invoices Without Reference to a Purchase Order |
116차시 | Handling Credit Memos and Reversals |
117차시 | Performing Evaluated Receipt Settlement |
118차시 | Performing GR/IR Account Maintenance |
119차시 | Setting Up Material Master Records |
120차시 | Creating Material Types |
121차시 | Setting Up Field Selection for Material Master Records |
122차시 | Defining Field References for Material Master Records |
123차시 | Describing Automatic Account Determination |
124차시 | Determining the Relevance of Company Codes and Valuation Areas |
125차시 | Creating Valuation Classes and Account Category References |
126차시 | Setting Up Account Determination for Specific Transactions |
127차시 | Subdividing a Transaction with the Account Grouping |
128차시 | Adjusting Account Determination for Special Cases |
129차시 | Posting Goods Movements for Material Types UNBW and NLAG |
130차시 | Configuring Split Valuation |
131차시 | Processing the Case Study – Procedure |